220420_유명조달기업
한화시스템, 중앙대 교육 지원 시스템 'CAU e-어드바이저' 구축
상태바
한화시스템, 중앙대 교육 지원 시스템 'CAU e-어드바이저' 구축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이 중앙대학교의 AI 기반 교육 지원 시스템인 ‘CAU e-어드바이저(e-Advisor)’ 구축을 완료하고, 2021년도 신학기를 맞아 통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CAU e-어드바이저는 수강 신청·출석·수업·졸업 등 대학의 학사 행정 업무에서 체계적인 학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한화시스템은 분산된 학사 데이터를 통합하고, AI 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학습 활동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전공 로드맵 및 학습 활동을 추천하고 진로를 위한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개인 전공별 교과 추천 및 어학·세미나 등 비교과 활동을 추천해 학업 계획 지원 ▲학습 스케줄 및 수업 활동 관리, 시간표 시뮬레이션 ▲AI 기술을 적용해 유사도에 기반한 프로필 추천 및 강·약점 분석 ▲주요 공지, 학교생활 정보, 채용 정보 등 맞춤형 알림 등이 있다. PC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버전으로 운영되며,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영어와 중국어도 지원된다.

한화시스템은 자사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플랫폼 환경에서 중앙대의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해 AI 기술을 구현했다. AI 적용 모델은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들을 분석하고, 언어 습득 과정과 유사한 ‘워드 임베딩’ 방식으로 비정형 데이터를 학습 방식에 적용해 사용자별 최적화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 방역이 뉴노멀이 된 시대에 학생들이 비대면으로도 최적의 교육과 양질의 학습 활동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중앙대 CAU e-어드바이저를 구축했다”며 “한화시스템은 선도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며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