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원웹에 823억 규모 저궤도용 컴팩트 안테나 공급
상태바
인텔리안테크, 원웹에 823억 규모 저궤도용 컴팩트 안테나 공급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 통신 시스템 기업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이하 인텔리안테크)가 저궤도 위성 통신 사업자 원웹(Oneweb)과 823억 원 규모의 저궤도용 차세대 컴팩트 평판 안테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계약을 맺은 저궤도용 컴팩트 안테나는 수백 개의 코어 칩을 통해 전자적으로 빔을 조향하는 평면형 전자식 빔 추적 안테나(Electronic Scanned Array)다. 디지털 빔 추적 기술을 바탕으로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저궤도 위성을 추적해 전 세계 어디서든 최대 수백Mbps 속도로 통신을 가능하게 만든다.

이번 제품은 가정용 통신, 셀룰러 백홀(Cellular backhaul), 엔터프라이즈 시장뿐 아니라 항공기, 선박, 자동차용 등 모빌리티 시장으로 확장도 가능하다.

원웹은 낮은 지연 속도, 대용량 처리 속도를 갖춘 저궤도 위성 통신망 구축을 위해 현재까지 110기의 위성을 발사했고, 앞으로 총 648기의 위성을 쏘아 올릴 계획이다. 먼저 올해 극지방을 시작으로 인도, 아프리카, 북미, 러시아, 남미 시장 등 인터넷 사각지대가 많은 대륙 국가를 중심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텔리안테크의 안테나 공급 물량 또한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텔리안테크는 2022년부터 연간 20만 대 이상의 안테나를 생산할 수 있는 생산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계약을 통해 차세대 단말기 개발, 제조뿐 아니라 자사 글로벌 공급망과 기술 지원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안테나 판매 및 기술 지원도 담당할 예정이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저궤도 위성 통신 서비스 글로벌 리더인 원웹과 협력을 통해 차세대 터미널을 설계·제작하며 글로벌을 하나의 위성 통신망으로 연결하는 변화와 혁신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기술력과 제품 확장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열리는 우주 인터넷 시대에서 최고의 위성 안테나 기술로 미래 신성장 동력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