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모바일 뱅킹 서비스 ‘라인BK’, 네 달 만에 200만 고객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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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모바일 뱅킹 서비스 ‘라인BK’, 네 달 만에 200만 고객 돌파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08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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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주식회사가 카시콘 라인(KASIKORN LINE)이 운영하는 라인의 태국 모바일 뱅킹 서비스 라인 BK 이용자수가 2월 23일 기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출시 네 달여 만의 성과다.

지난 10월 출시된 라인BK는 일일 최고 5만 개 이상의 은행 계좌가 개설되고 있고, 출시 이후 현재까지 라인 BK를 통해 총 210억 태국 바트(약 7800억 원) 이상의 금융 거래가 이뤄졌다.

2월 말 기준 라인 BK의 개인 신용 대출 서비스를 통해 유치한 대출 자산은 약 50억 바트(약 1900억 원) 이상으로 피크 기간에는 하루 4만 명 이상의 고객이 신용 대출을 신청하기도 했다. 대출 승인을 받은 고객 중 30%는 과거 다른 곳에서 대출을 받은 이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인BK는 연이율 최대 1.5%의 특별금리 예금을 비롯해 체크카드 신청 등 통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인 앱 하나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다른 앱을 켜거나 계좌번호를 외우지 않아도 된다. 개인 신용 대출 서비스 ‘크레딧 라인(Credit Line)’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개인 신용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즉시 승인 여부가 결정된 후 바로 대출금이 지급된다.

김영은 라인파이낸셜아시아 COO 겸 카시콘라인 이사회 회장은 “라인 BK가 태국 시장에서 빠르게 인정받아 기쁘다. 라인BK는 ‘내 손 안의 금융’이라는 슬로건 아래 뛰어난 편리성과 접근성을 갖춘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캐시백 혜택이나 저금리 대출 등 추가적인 혜택 역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라인 BK는 향후 보험과 금융 투자 상품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더욱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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