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디지털 유통 경쟁력 강화…데이터 구축·중소점포 연계형 배송물류 인프라 구축
상태바
산업부, 디지털 유통 경쟁력 강화…데이터 구축·중소점포 연계형 배송물류 인프라 구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데이터 구축 및 중소점포 연계형 배송물류 인프라가 구축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유통 전 과정에 활용되는 디지털 유통 인프라로서 상품정보 표준데이터와 중소형 풀필먼트 표준모델 구축을 위한 2021년도 디지털유통인프라구축사업을 공고했다. 

올해는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상품 정보의 표준화를 목표로 하는 ‘온라인유통 상품정보 데이터구축’과 중소유통공동물류센터의 공용 풀필먼트 구축을 위한 시범 설계를 추진한다.

온라인유통 상품정보 표준데이터 구축은 상품정보 수집․등록, 온라인유통사 상품정보 등록 자동화 체계 구축, 시범사업 운영위원회 구성 등에 대해 예산을 지원한다.

풀필먼트 표준모델 구축 사업은 풀필먼트 기획․구축 능력을 지닌 비영리기관 선정 후, 풀필먼트 시범사업을 진행할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를 소유한 지자체를 2곳 선정해 풀필먼트 시스템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실증하는데 예산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산업부와 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4월 5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고 4월 중 최종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풀필먼트센터 구축의 경우 최종 사업자 선정 후 4월 중 풀필먼트센터 사업에 대한 홍보 설명회를 개최해 사업에 대한 지자체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앞으로 참여기관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