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선명한 음질의 ‘스냅드래곤 사운드’ 기술 발표
상태바
퀄컴, 선명한 음질의 ‘스냅드래곤 사운드’ 기술 발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 테크날러지 인터내셔널(Qualcomm Technologies International, 이하 퀄컴)이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Qualcomm Snapdragon Sound) 기술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기술은 스마트폰, 무선 이어버드, 헤드셋 등 기기에서 끊김 없는 오디오를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출시에 맞춰 퀄컴 테크날러지는 아마존 뮤직과 스냅드래곤 사운드 플레이리스트를 선별하여 공개했다.

이용자와 기기 간에 음질이 방해받는 경우는 ▲기기가 연결되는 방식 ▲연결 끊김 ▲오디오 끊김 및 결함·지연 ▲저품질 오디오 압축 등이 있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고음질24비트 96kHz 오디오, 초저지연, 향상된 페어링 및 선명한 음질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89 밀리세컨드의 블루투스 지연 속도를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모바일 기기에서 바로 듣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퀄컴 어쿠스틱(Qualcomm Aqstic™) DAC를 통합하며, 전 고조파왜율(THD+N)와 함께 최대 384kHz 32비트 PCM과 DSD를 지원한다.

퀄컴은 스냅드래곤 사운드가 달성할 수 있는 우수한 음질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신규 아마존 뮤직 HD 플레이리스트를 선별해 공개했다. 아마존 뮤직 HD는 7천만 개가 넘는 노래를 HD로, 5백만 이상의 노래를 UHD로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이어버드 및 헤드폰 등에는 스냅드래곤 사운드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하반기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지원하는 기기를 출시하고, 세부 내용과 추가 개선 사항 또한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