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청사관리본부, 중앙행정기관 대상 5년 단위 중장기 청사수급계획 수립 추진
상태바
정부청사관리본부, 중앙행정기관 대상 5년 단위 중장기 청사수급계획 수립 추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0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중앙행정기관의 정부청사 수급에 대한 균형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2021년부터 예산·정원 관리와 같이 5년 단위의 정부청사 중기 수급 관리계획을 신규로 수립한다고 4일 밝혔다.

정부청사수급관리계획은 재정낭비를 막고 효율적인 청사 관리를 위해 사전에 각 기관으로부터 사무실 등 청사수급계획을 제출받아 타당성 및 적정성을 검토하고 그 결과를 종합한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매년 정기적으로 다음연도의 총괄수급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외부환경 변화 등에 따라 추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수시로 이를 반영하여 계획을 변경해왔다.

하지만 중·장기적 관점에서 행정수요 변화에 따른 사무공간 수요에 전략적으로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어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추가로 5년 단위의 중장기 청사수급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정부청사 중기 수급관리계획은 행정안전부가 수립하는 중기인력운영계획을 반영하고 각 중앙행정기관에서 제출하는 기관별 중기수급관리계획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수립되며 올해는 2021년을 포함해 2025년까지의 5개년 단위의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향후 정부청사 신축사업이나 임차 등이 중기적인 관점에서 계획성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행정수요에 맞는 전략적인 청사 운영으로 정부청사가 국민들에게도 더 나은 행정서비스가 제공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