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SUSE, 클라우드 오픈 소스 시장 공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SUSE, 클라우드 오픈 소스 시장 공략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수세(SUSE) 소프트웨어 솔루션즈 코리아와 오픈 소스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오픈 소스에 대한 수요와 공개 소프트웨어에 대한 활성화 정책에 따라 수세와 협력해 국내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수세는 ‘SUSE Linux Enterprise Server for SAP Applications’를 통해 SAP의 중요 업무 워크로드를 안정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 소스 기업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점으로 운용체계(OS) 영역을 포함한 전 SAP 사업 영역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컨테이너 관리 서비스인 랜처에 대한 대형 고객 사례를 확보해 검증된 랜처 기술 역량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또한, 메가존클라우드는 최근 SAP 사용 기업 고객들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SAP on Cloud’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앞으로 메가존클라우드는 ‘SAP on Cloud’ 고객에게 수세 Subscriptions 구매를 비롯한 OS, 고가용성(HA)에 대한 기술 지원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세의 랜처 서비스는 메가존클라우드가 최근 현대자동차 클라우드 운영 프로젝트에 컨테이너 관리툴로 납품한 고객 사례를 기반으로 추가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