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인공지능 보안 제품·서비스 개발'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과기정통부, '인공지능 보안 제품·서비스 개발' 사업 참여 기업 모집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증가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보안 제품·서비스 개발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을 통해 과기정통부는 최대 2년간 해당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2021년에는 시제품 개발 비용을 지원하고 우수 시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 컨설팅, 개발도구 지원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2022년에는 상용화 가능성을 평가해 AI 기반 보안 제품·서비스 제작, 고도화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KISA의 주요 해외 거점 연계를 통한 글로벌 시장 판로개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와 민간의 매칭 펀드 형태로 지원 예산은 2년간 최대 10억 원(1차 연도 최대 3.5억 원, 2차 연도 최대 6.5억 원 예정)이며 기업 규모에 따라 지원금 및 민감 부담금 비율이 차등 적용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공모를 통해 참여 기업을 모집, 1차 평가에서 30개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2차 평가를 통해 최종 15개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공모 기간은 3월 26일까지며 상세 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 및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업들은 ▲AI를 활용하여 악성코드 탐지 등 고유 보안 기술을 고도화하는 분야 ▲융합 보안 산업별로 발생 가능한 보안 위협을 AI를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분야 ▲AI 역기능으로 인한 문제에 대응하는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손승현 과기정통부 정보 보호 네트워크 정책관은 "정보 보호 없이는 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뉴딜의 성공을 담보할 수 없다"며 "안전한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인공지능 보안 기술을 통해 이끌고, 신기술 기반의 정보 보호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