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폭스 ID-셉톤, 무감속 고속 요금 징수 시스템 개발
상태바
레드폭스 ID-셉톤, 무감속 고속 요금 징수 시스템 개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0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가 개발한 라이다(LIDAR) 센서와 레드폭스 ID(Red Fox ID)의 차량 식별 솔루션을 활용하는 전자 요금 징수 시스템이 미국 내 주요 주간 유료 고속도로에 적용될 예정이다.

차량 식별 및 분류 솔루션 개발 회사인 레드폭스 ID는 라이다 솔루션 회사인 셉톤과 다중 차선, 무감속 요금 징수 시스템 퀀텀(Quantum)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나 크기, 유형과 관계없이 식별 후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한 정보는 추후 정확한 요금 청구가 가능하도록 별도의 요금 청구 시스템에 인풋 데이터로 입력이 된다.

퀀텀은 고해상도 차량 프로필 기술을 사용하는 Sora-P60 또는 Sora-P90 라이다 센서에 근거한 셉톤의 마이크로 모션 기술(MMT)을 사용하여 차량에 대한 요금 징수를 실시간으로 처리한다.

퀀텀 라이다 기술을 적용한 퀀텀 솔루션은 무선 트랜스폰더가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 기중기에 달린 카메라 시스템으로 차량의 앞뒤에 부착된 번호판을 촬영한다. 이 성능은 모든 종류의 기상 및 조명 조건 하에서 장기간에 걸친 시험을 통해 입증된 셉톤의 소라 P 센서(Sora-P Sensor) 제품군으로 이뤄질 수 있었다.

레드폭스 ID는 지하 매설 루프 기반의 요금 징수 시스템에서 벗어나 첨단 센서 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기중기 장착 오버헤드시스템 개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에 근거해 2019년 이래로 셉톤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실행해 왔다. 이를 통해 양사는 라이다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북미주뿐 아니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지로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