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유클리드소프트, LabelOn을 통해 수집된 대규모 VQA 데이터 활용한 ‘해커톤 대회’ 성료
상태바
유클리드소프트, LabelOn을 통해 수집된 대규모 VQA 데이터 활용한 ‘해커톤 대회’ 성료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3.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기업 ㈜유클리드소프트(대표 채은경)가 국내 최초 한국형 VQA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시각정보 기반 질의응답 알고리즘 경진대회)에서 자체적 진행을 통해 해커톤 대회를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 텍스트마이닝 및 소시오그램 개발, 네트워크 분석과 AI모델링 기반 머신러닝 및 딥러닝 기술자문, CCTV기반 행동인식 및 AI시각지능 서비스 등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분야 전문기업 ㈜유클리드소프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이 추진하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생활 및 거주환경 VQA 프로젝트’를 자체 플랫폼인 'LabelOn'을 통해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영어로 구축된 기존까지의 공개 데이터와 달리 최초로 한국형 이미지와 한국어 질의응답 형식으로 이루어진 대규모VQA 공개 데이터를 ‘유클리드소프트’에서 구축하였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VQA 데이터 구축 사업으로 평가된다. 해당 데이터는 AI-hub에서 전체 데이터가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