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평생교육원, 베릴로그, VHDL 등 하드웨어 기술 언어 강좌 제공
상태바
알지오 평생교육원, 베릴로그, VHDL 등 하드웨어 기술 언어 강좌 제공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3.0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전문교육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교육청에 인가받은 원격평생교육시설로 2003년 개업부터 지금까지 IT분야만큼은 모든 사람들이 전문적이고 실제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한다는 철학으로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지속적으로 확산되면서 언택트 시대에 맞게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전문적인 학습을 특정 장소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은 수강생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그 중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하드웨어 기술 언어 강의 서비스의 경우 더더욱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Verilog (베릴로그)는 전자 회로 및 시스템에 사용되는 하드웨어 기술 언어로, 회로 설계, 검증, 구현 등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통신용 모뎀,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마이크로프로세서 등 다양한 디지털 시스템의 기능과 회로 구조를 표현할 수 있는 하드웨어 기술언어인 것이다.

알지오 베릴로그 강좌는 베릴로그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실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논리합성이 가능한 코딩스타일로 구성되어 VERILOG CODE 회로 설계, 검증, 구현 등 여러 용도를 실습, 교육받을 수 있다. 또한 Verilog를 이용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된 코드를 그대로 합성하여 하드웨어 설계까지 할 수 있어 베릴로그 수업을 원했던 많은 수강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또한 디지털 회로를 표현하는 하드웨어 기술언어인 VHDL 인강도 같이 제공하고 있어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된 코드를 그대로 합성하여 VHDL 을 이용한 하드웨어 설계를 원하는 수갱생들이 이용하면 더욱 좋다. VHDL은 디지털회로의 동작원리와 설계의 실전 예를 다루고 있어 누구나 쉽게 VHDL 기초부터 실무까지 학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매트랩(matlab), 랩뷰(labview), R프로그래밍, 델파이(delphi), MSSQL, MYSQL, HTML5, CSS3, 부트스트랩(bootstrap), 모바일웹홈페이지 제작, PHP, C언어 등 다른 프로그래밍 학과들도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교육 받을 수 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