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이후 가장 큰 보상 규모...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친구 초대 이벤트 실시
상태바
출시 이후 가장 큰 보상 규모...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친구 초대 이벤트 실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0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이 3월 2일부터 8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6월 클립 출시 이후 가장 큰 보상 규모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블록체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디지털 자산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클레이와 NFT 카드뿐만 아니라 개인이 보유한 아이템이나 쿠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을 클립에서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그라운드X는 지난 1월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약 10만 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했다. 이에 대한 고객 감사 이벤트로, 이번에는 보상 한도를 총 150만 클레이로 늘린다.

친구 초대 방법은 두 가지다. 클립 내 친구 초대 기능을 사용하거나 초대 링크 공유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초대를 통해 친구를 가입시킨 회원에게는 1 클레이가, 초대받은 친구에게는 2 클레이가 지급된다. 초대 보상은 최대 10명으로 제한한다.

이벤트 기간 초대 성공 수가 가장 많은 상위 50명에게는 최대 3천 클레이를 추가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중 150만 클레이가 일찍 소진되어도 상위 50명을 선정하기 위한 순위 집계는 3월 8일까지 계속된다.

또한, 그라운드X는 모바일 앱 기반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TESSA)와 협업하여 친구 초대로 가입한 신규 회원 선착순 2만 명에게 NFT(대체불가토큰) 카드를 제공한다. 미국 뉴욕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의 미술품을 분할 소유할 수 있는 교환권을 NFT 기반 디지털 카드로 제공하며, 이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영구 저장된다. 본 교환권은 테사 앱에서 클립 연동 후 교환할 수 있다.

한편, 클립은 별도 회원가입과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모바일 앱 오른쪽 하단의 ‘더 보기’ 탭 내 ‘전체 서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