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청년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강화하고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또래들과 함께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청년들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부산시 청년 정책이다.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시]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시]

올해는 ▲공통의 관심사로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진입단계의 커뮤니티 ‘옹기종기’ 40팀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활동영역 확장을 희망하는 성장단계의 커뮤니티 ‘옹기종기+(플러스)’ 10팀으로 이원화해 선정한다.

각각 100만 원과 150만 원을 지원해 지역 청년 커뮤니티를 확장하고 상호 간 지지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거나 활동하고자 하는 최소 3인 이상 청년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로, 부산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학교 또는 직장의 소재지가 부산이면 참여할 수 있다.

커뮤니티는 3월 중에 심사를 거쳐 4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으로 활동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커뮤니티는 15일부터 19일까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또는 부산청년플랫폼의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