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블럭스, 올 하반기 클레이튼 기반 NFT 발행 예정
상태바
하이블럭스, 올 하반기 클레이튼 기반 NFT 발행 예정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HABL)’을 운영 중인 하이블럭스는 올 하반기 클레이튼(Klay) 기반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하블은 사용자들에게도 수익이 공유되는 앱테크를 콘셉트로 하고 있으며 앱에서 활동한 만큼 유저에게 가상자산 힙스(HIBS)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번 NFT 카드 발행으로 하블 유저는 자체 발행한 사진, 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와 앱 내 개인 커뮤니티인 스페이스에 대한 소유권 증명 및 소유권의 이전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NFT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논펀지블닷컴(Nonfungible.com)이 발표한 2020년 NFT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NFT 구매, 판매, 보유 등 NFT를 거래하는 총 활성화 지갑 수가 2019년 11만 2731개에서 2020년 22만 2179개로 약 2배 증가했으며 현재 발행된 NFT의 총자산 가치는 약 3억 3800만 달러(약 3752억 8140만 원)로, 이는 지난해 대비 약 2.5배 증가한 수치다.

하이블럭스 관계자는 ”현재 하블은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생태계 파트너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며, 차후에는 클레이튼이 제공하는 클레이스왑 기능까지 적용해 더 많은 유저들이 다양한 자산을 활용해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레이스왑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의 디파이 서비스로 중앙 운영 주체 없이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으로만 운영되기 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으며, 클레이스왑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도 공유 받을 수 있다.

한편, 하블은 현재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빠르게 가입자 수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많은 유저들이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