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리머릭대학·스트라이프, 엔지니어링 교육 혁신 위해 협력
상태바
ADI·리머릭대학·스트라이프, 엔지니어링 교육 혁신 위해 협력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2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아일랜드의 리머릭 대학교(University of Limerick, UL) 및 경제 인프라 기술 선도 기업 스트라이프(Stripe)를 포함한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해 컴퓨터 과학 교육 프로그램인‘몰입형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Immersive Software Engineering, ISE)’을 출범한다고 25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역량 있는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인터넷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는 상황에서 ISE는 비즈니스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숙련된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컴퓨터 과학 교육 방식을 혁신하도록 설계됐다. 

이 UL 이니셔티브의 초기 연구 작업의 일환으로 ADI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및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한 실험적 개발 및 연구에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ISE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실습 인큐베이터 같은 R&D 시설인 아일랜드 리머릭의 ADI 캐털리스트(ADI Catalyst)에서 제공하는 리소스들을 활용할 수 있다. 

이로써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실제 실험실을 만들며 인공지능(AI), 로봇공학, 지속가능 애플리케이션 같은 획기적인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다. 

ADI 캐털리스트는 진정한 파트너십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이 당면한 과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협업 센터 역할을 한다. 이는 고객과 연구기관이 ADI와 협력하면서 단일한 협업 환경에서 함께 과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설정돼 있다. 

ADI, UL, 스트라이프, 그 밖에 다른 업계 선도 기업 등 선망되는 조직의 에코시스템을 활용하면 ISE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에게는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고 졸업생들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SE는 3년제 집중적인 학부 프로그램과 대학원 석사 수준인 4년차 프로그램으로 통합 구성된다. 

학생들이 사내 경험을 쌓는 산업 레지던시가 전체 프로그램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강사들과 함께 실제 환경에서 요구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ISE 프로그램 첫 입학생들은 2022년 9 월에 등록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