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포렌식 전문가 양성 위한 '엑스웨이즈' 공인 교육 나선다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포렌식 전문가 양성 위한 '엑스웨이즈' 공인 교육 나선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2.2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포렌식 업체 인섹시큐리티는 엑스웨이즈(X-Ways Software Technology AG)의 공식 파트너로서 공인 강사 자격을 획득했으며 공인 교육 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엑스웨이즈는 디지털 포렌식 도구 엑스웨이즈 포렌식(X-Ways Forensics) 공급사로, 인섹시큐리티는 엑스웨이즈의 공인 교육 과정을 통해 엑스웨이즈 포렌식 기본 사용 방법과 범죄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제작된 케이스 분석 실습으로 실무 포렌식 분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 교육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엑스웨이즈 포렌식은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포렌식 조사 수행을 위해 해시, 파일명, 레지스트리, 파일 크기 등을 이용한 검색이 가능하며, 주요 자료 및 파일 등을 이용한 해시 데이터베이스 분석으로 내부 감사, 자료 유출, 악성코드 검사 등의 범죄 조사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볼륨 스냅샷(Refine Volume Snapshot)으로 증거 데이터를 수집해 은닉 파일 탐지, 데이터 인덱싱 등을 진행하며, 이미지 및 동영상 파일을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다.

엑스웨이즈 포렌식 교육 과정의 주요 내용은 ▲엑스웨이즈 포렌식 케이스 생성 및 관리 ▲엑스웨이즈 포렌식 인터페이스 소개 ▲볼륨 스냅샷(RVS) ▲필터(Filter) ▲시그니처 분석 ▲타임라인 분석 ▲레지스트리 뷰어를 활용한 레지스트리 분석 ▲디렉터리 브라우저를 활용한 분석 ▲해시 분석 ▲ 고급 필터 ▲윈도우 주요 아티팩트(Artifacts) 분석 ▲은닉 파일 증거 분석 ▲리눅스 증거 분석 ▲파일 카빙 및 데이터 복구 ▲키워드 검색 ▲보고서 작성 방법 ▲엑스퍼트(X-PERT) 자격증 취득 등이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을 포함한 디지털 데이터를 복원해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데 범죄와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공공 수사 기관은 물론 기업에서도 도입을 늘리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인섹시큐리티는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범죄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 수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