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인재개발원, 상반기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 개최
상태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상반기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행정안전부와 전국 17개 시‧도 공무원 교육관계자 200여 명이 함께하는 ‘2021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는 1987년에 처음 구성됐으며 34년간 운영되면서 중앙, 지방, 지방공무원 교육기관 상호 간 교육발전을 위한 협력과 국정과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23일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자치인재원과 17개 시‧도 교육원에서 마련한 올해 교육훈련계획을 공유해 상호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애로사항이나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해서 논의했다. 

아울러 박춘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공무원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공무원 교육환경을 이해하고 환경변화에 대응한 공무원 교육훈련 방향을 제시했다.

이인재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행정환경 변화에 맞춰 지방핵심인재들이 체계적으로 양성될 수 있도록 장기 교육 과정 내에 포스트코로나 리더스 아카데미를 신설하는 등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의 올해 교육과정별 교육내용과 운영방식을 대폭 개선했다”고 말했다.

이어 “각 시‧도교육원에서도 공무원들이 시대적 상황과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자질과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줄 것”을 바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