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앤에이소프트, NIPA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자 선정
상태바
큐앤에이소프트, NIPA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자 선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앤에이소프트(맥클로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 대상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고성능컴퓨팅지원사업은 인공지능 개발에 특화된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 연산 자원을 AI 중소‧벤처기업에게 지원해 국내 AI 제품‧서비스 개발 촉진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해당 기업들은 이를 통해 인공지능 경쟁력의 핵심 기반인 고성능 컴퓨팅 자원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고 AI 활용에 필요한 제반 기술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받게 된다.

큐앤에이소프트 관계자는 “최첨단 기술의 융복합 집약체인 인공지능(AI) 연구는 특정 기업과 기관의 단일적 노력만으로는 기술 개발을 진행하기 불가능하다”며 “NIPA에서 주관하는 국가적 지원과 클라우드 사업자의 AI 개발 인프라 제공 아래 고성능컴퓨팅지원사업 대상 기업들은 보다 원활한 환경속에서 AI 인공지능 기술을 개선시킬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큐앤에이소프트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 기반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과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시장을 분석해 우수한 성과를 낸 Maclaurin Opt. Engine과 10배 더 빠르게 개발가능하도록 커스터마이징한 자체 웹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연구과제, 개발과제를 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