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MWC상하이 2021 사전 행사 '공동 번영 위한 연결' 포럼 개최
상태바
화웨이, MWC상하이 2021 사전 행사 '공동 번영 위한 연결' 포럼 개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2.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가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MWC상하이 2021'에 개막에 앞서 22일 사전 행사로 '공동 번영을 위한 연결'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사전 행사는 유네스코(UNESCO) 후원 및 화웨이,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중국 푸단대학교 환경경제연구센터 공동 주최로 개최됐으며 포럼에는 스페인 마리아 레예스 마로또 산업통상관광부 장관, 포르투갈 페드루 누누 상투스 인프라·주택부 장관, 헝가리 라슬로 팔코비지 기술혁신부 장관, 말레이시아 사이푸딘 압둘라 통신멀티미디어부 장관, 태국 빈나뽀른 데바하스틴 국가디지털경제·사회 위원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캐서린 첸 화웨이 홍보·대외 협력 부문 총괄 사장 겸 이사회 임원

화웨이 홍보·대외 협력 부문 캐서린 첸 총괄 사장 겸 이사회 임원은 포럼 기조연설에서 "화웨이는 기술의 궁극적 지향점은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디지털 기술이 유엔 지속가능 개발 목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많은 기업들이 기술을 이용해 세계를 위해 더 많은 가치 창출에 동참할 것을 강조했다.

지난해 화웨이는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스마트폰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고, 퓨전솔라(Fusion Solar) 솔루션 구축을 통해 1억 4800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는 등 4500톤 이상의 전기전자 폐기물을 재활용했다.

또 화웨이는 지난해 `모두를 위한 기술(TECH4ALL)`의 프로그램인 커넥팅 스쿨(Connecting School)과 디지트럭(DigiTruck)을 통해 200개 학교 및 6만 명 이상의 교사와 학생이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화웨이는 향후 3년간 유네스코와 협업하며 오픈스쿨(OPpen School)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집트, 에티오피아, 가나 등의 국가가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온라인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유네스코 교육담당 스테파니아 지아니니 사무총장보는 "ICT는 교육이 연속성과 포용성을 갖도록 지원하고, 대화형 웹사이트, 온라인 라이브러리, 동영상 강좌를 통해 평생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50개국 1000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석했으며, 영어, 중국어 등 8개국 언어로 생중계됐다. 참가자들은 디지털 기술이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가 됐으며, 더 많은 사람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혜택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