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보고싶은 모든 스포츠 경기 ‘LG유플러스’ 하나면 OK
상태바
국내외 보고싶은 모든 스포츠 경기 ‘LG유플러스’ 하나면 OK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0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 야구와 축구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LG유플러스는 자사가 스포츠 방송중계서비스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앞서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3개채널(MBC스포츠, SBS스포츠, XTM)에서 프로야구 방송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던 것에서 올해 MBC스포츠, SBS스포츠, KBS N스포츠, SPOTV(/SPOTV2/SPOTV+ 등으로 방송 중계서비스를 확대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추가로 KBSN스포츠 채널에 방송중계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지상파 계열 스포츠PP 전체에 제공하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연 1200회 중계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올해는 연 1700회 이상으로 방송중계가 대폭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방송 중계서비스를 모니터링 하고 있는 안양방송센터 전경.

LG유플러스는 프로야구 방송 중계서비스를 위해 서울 잠실을 비롯해 프로야구 전 구장 및 리틀 야구장 16개 구장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광전송시스템 및 IJP(Injection Point; 중계접점)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는 전국 커버리지의 중계소를 확보한 것으로 국내 프로 스포츠(야구/축구/배구) 경기장 100%를 커버하는 수준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자사가 제공하는 방송중계 서비스가 전 구간 이중화 구성으로 중단없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데다 최신형 디지털 방송장비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비압축, 3D중계 등 다양한 형태 제공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 8대의 광중계 차량으로 전국 현장중계 지원하도록 하는 등 방송중계용 광중계 차량을 전국에 배치하는 동시에 지역별 방송 전문 인력도 보유하고 있다는 것.

게다가 방송 현장중계 외 인터넷, 오디오, 전화, 핫라인(Hot-Line)을 한번에 제공하는 원스톱서비스 서비스 제공과 현장에서 고객단까지(end-to-end) 비디오 및 오디오 신호 모니터링 등을 통해 고품질의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승헌 LG유플러스 전용회선사업팀 팀장은 “메이저리그(MLB) 방송센터까지 해저 광케이블 직연결로 류현진 야구 등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메이저리그 방송중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지난 1995년 현장중계 서비스 개시 후 20년 이상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등 최상의 방송중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