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최교숙 사무관, APEC IPEG 의장 선출
상태바
특허청 최교숙 사무관, APEC IPEG 의장 선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1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가 APEC 내 지식재산 정책실무를 총괄하는 지식재산 전문가 그룹(IPEG: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Experts’ Group) 의장으로 한국 특허청 최교숙 사무관을 선출했다고 19일 밝혔다.

IPEG는 무역투자위원회(CTI: Committee On Trade and Investment) 산하 8개 소위원회 중 하나로 원활한 무역투자를 위한 지식재산 제도의 발전을 모색하고 회원국 간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1997년 만들어졌다. 

우리나라에서 IPEG 의장이 선출된 것은 2004년 처음 이뤄진 후 이번이 두 번째로 우리나라는 APEC 내에서 3개 실무그룹 의장직을 맡게 된다. 

청은 그동안 IPEG에서 우리나라의 지식재산 정책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하고, 회원국들의 지식재산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제언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해 왔다. 

이번 의장선출로 APEC 내에서 지재권 선도국가로서의 우리나라의 위상이 강화되고 영향력도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허청 최교숙 사무관은 “APEC IPEG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높은 책임감을 느끼고 우리나라의 지재권 제도를 APEC 회원국들에게 널리 전파·확산시킬 것”이라며 “APEC 역내에서 우리기업에 우호적인 지식재산 환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 사무관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재료공학과 학·석사, 독일 자일란트대학에서 박사를 취득하고 라이프치히 INM연구소를 거쳐 지난 2010년 공직에 입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