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5채널 PTZ 일체형 멀티디렉셔널 카메라 출시
상태바
한화테크윈, 5채널 PTZ 일체형 멀티디렉셔널 카메라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2.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 한대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광역 모니터링 지원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이 4채널 렌즈 교체형 멀티디렉셔널 카메라에 PTZ 기능을 결합한 5채널 PTZ 일체형 멀티디렉셔널 카메라 ‘PNM-9322VQP’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모니터링 환경에 따라 옵션 렌즈를 선택할 수 있고, PTZ 기능으로 전방향 모니터링이 가능해 도시 및 광역 모니터링에 특화됐다.

교체 가능한 렌즈는 5메가픽셀 7mm/3.7mm 2개, 2메가픽셀 6mm/3.6mm 2개로 총 4종류의 라인업을 제공한다.

각 채널 카메라에서 이상 행동 감지 시 중앙부에 위치한 PTZ 카메라(2메가픽셀 32배줌)로 이벤트 알람이 전달되며, 알람을 받은 PTZ 카메라는 즉시 이벤트가 발생한 쪽으로 모니터링 방향을 이동시켜 상황을 추적한다.

특히, 작은 용량으로도 고해상도 영상을 지원하는 한화테크윈의 자체 영상 압축 기술 ‘와이즈스트림(WiseStream)II’가 적용돼 시스템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5채널 제품이지만 한 개의 IP만 사용함으로써 라이선스 비용도 절감했다.

이 밖에도 움직임 및 출입 감지, 배회 감지 등 다양한 영상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강력한 멀티스트리밍 성능으로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IP66 방진·방수 인증 및 IK10 내충격 인증을 받아 거친 회부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동작한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PNM-9322VQP는 멀티디렉셔널 카메라에 PTZ가 결합된 형태의 제품으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광역 모니터링은 물론 고화질·고배율 영상으로 안전한 도시 보안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스마트시티 구축 외에도 광역 모니터링이 필요한 공항, 항만 등 다양한 용처에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