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주식 관리,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상태바
비상장주식 관리,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자체 개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이 증권 관리 플랫폼 쿼타북이 발급하는 주식 미발행 확인서를 NFT (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기반 디지털 카드로 대체한다고 2월 17일 발표했다.

기존에는 각각의 주식 미발행 확인서를 별도의 문서 형태로 발급해 보관하고, 문서 유실 시 재발급 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클립의 디지털 카드로 다수의 미발행 확인서를 손쉽게 관리하고 인증할 수 있게 됐다.

주식 변동이 일어나 기존의 주식 미발행 확인서의 내용이 유효하지 않게 되어도 클립에서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개인의 소유권 증명도 된다. 발급된 디지털 카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영구 저장되며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을 통해 주식 미발행 확인서를 확인하고 증명함으로써 접근성 및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 클레이튼 기반으로 안전하게 보호한다”며 “클립에서 비상장 주식의 활용 범위를 점차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쿼타북 최동현 대표는 “비상장 주식의 소유권을 빠르고 정확하게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그동안 없었으나, 클립과의 협업을 통해 이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처음으로 시장에 제공하게 됐다”며 “쿼타북은 앞으로도 비상장 증권의 운영과 관련한 모든 것에 표준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