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 TIPA 원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동참
상태바
이재홍 TIPA 원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1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이재홍 원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 문화로 확산하기 위해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앞장서자는 취지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해 마련했다.

캠페인은 행정안전부에서 진행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슬로건이 담긴 푯말을 든 인증 사진을 SNS에 게시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린이는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일단 멈춰서 도로 양쪽을 살펴보고 잠깐 대기한 후 건너는 방어보행 습관을, 운전자는 횡단보도 앞 정지선에서 무조건 멈춰서고 주위를 살핀 뒤 조금 늦게 출발하는 안전운전 습관을 생활화하자는 뜻이 담겨 있다.

이재홍 원장은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 주자로 나섰다.

이재홍 원장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TIPA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확산돼 우리나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홍 원장은 다음 주자로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를 지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