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1년 제1차 인권위원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 ‘2021년 제1차 인권위원회’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1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16일 오후 의사당 1층 시민홀에서 ‘2021 제1차 울산광역시 인권위원회’를 열어 ‘울산시 인권증진 기본계획(최종안)’ 심의와 인권센터 운영방안 등에 대해 자문을 받는다.

인권위원회는 14명의 민간위원으로 구성되어 울산시 인권정책에 대한 심의‧자문 기능을 하며 2013년 최초 구성되어 현재 4기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 심의하는 ‘울산시 인권증진 기본계획(2021~2025)’은 울산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인권행정의 비전과 정책목표, 추진과제 및 실행방안을 제시하고 울산시가 인권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인권행정 기반구축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 기본계획은 이날 회의에서 나온 인권위원의 의견과 오는 18일 최종보고회 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확정될 계획이다.

또 위원회는 올해 신설 된 ‘울산시의 인권센터’ 운영계획을 들은 후 운영 활성화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울산시 인권센터는 시민이 울산시 관계 행정 기관에서 받은 인권침해나 차별행위에 대해 상담 및 조사를 통해 시민인권을 구제하고 시민 인권침해 예방활동을 위한 조직이다.

최민식 인권위원회 위원장은 “울산시 인권증진 기본계획 및 인권센터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인권위원회 위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라며 “시와 함께 최선을 다해 시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인권도시 울산 만들기 원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