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매출 탄탄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찾아 보세요”
상태바
중기부 “매출 탄탄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찾아 보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1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청년 구직자가 일하고 싶은 약 3만 개 우수 중소기업의 정보 제공과 좋은 일자리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정부,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서 전문성․우수성․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 중 신용등급, 퇴사율 등 6개 기준을 충족한 약 3만 개 우수 중소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이노비즈, 월드클래스300 등 인증․인정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용등급과 매출(평균 150억 원)이 높고 낮은 퇴사율(최근 3개월 2.3%), 다양한 직원복지를 제공하는 등 청년 구직자가 선호할 만한 중소기업이다.

플랫폼의 주요 서비스는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지도에서 찾기’는 지도상에서 구직자들이 자신으로부터 가깝거나 원하는 위치에 있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청년들이 구직 활동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통, 문화, 육아 등의 주변 시설정보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설치해 이용할 수도 있다.

이번 정식 오픈과 동시에 오는 28일까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바란다’, ‘전문가 온라인 1:1 취업가이드 멘토링’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커피쿠폰, 전문가 취업 멘토링 지원 등을 총 3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에서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