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클라우드 플레이아웃’ 출시로 독보적 엔드투엔드 비디오 플랫폼 확장
상태바
브라이트코브, ‘클라우드 플레이아웃’ 출시로 독보적 엔드투엔드 비디오 플랫폼 확장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2.1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비디오 분야 선두 주자, AMC, 북마이쇼, SXSW 등 고객사에 새로운 혁신과 가치 지속 제공

기업용 비디오 분야의 세계 신도 기업인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나스닥: BCOV)가 자사의 엔드 투 엔드(end-to-end) 비디오 플랫폼을 강화하는 신기능 ‘브라이트코브 클라우드 플레이아웃(Brightcove Cloud Playout)’을 출시했다.

브라이트코브는 최신 기술과 도구,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지식과 고객 지원을 토대로 완벽한 비디오 생태계를 제공하며 기업이 비디오를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 ‘클라우드 플레이아웃’ 출시로 고객이 하나의 플랫폼에 비디오와 관련된 모든 요구사항을 통합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하게 됐으며 기술 공학 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 수상 경력에 빛나는 브라이트코브의 제품군이 한층 강화됐다.

‘브라이트코브 클라우드 플레이아웃’은 ‘브라이트코브 비디오 클라우드(Brightcove Video Cloud)’의 새로운 기능으로 콘텐츠 소유자와 기관이 주문형 비디오 자산과 라이브 영상 또는 행사 예약 재생을 하나의 스트림으로 빠르고 원활하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 솔루션은 사전 녹화 콘텐츠를 활용해 시청자 참여를 늘리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하는 방송 등급의 ‘라이브TV’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브라이트코브의 단일 통합 플랫폼 안에 가능한 모든 비디오 요구사항이 충족돼 고객이 고도로 효율화된 워크플로우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마이크 자가리(Mike Zagari) 셔더페스트(ShudderFest) 총괄 프로듀서(EP)는 “호러물 팬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며 “코로나19로 할로윈 축제에 차질이 생겼을 때 이들을 위해 24시간 시뮬라이브(simulive)인 셔더페스트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브라이트코브의 클라우드 플레이아웃으로 콘텐츠 라인업을 빠르게 통합하고 비디오 워크플로우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며 “동시에 전 세계 모든 시간대에서 행사를 간편히 반복해 전 세계 팬에게 콘텐츠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파릭크시트 다르(Parikshit Dar) 북마이쇼(BookMyShow) 공동 설립자 겸 이사는 “모든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유비쿼터스 플랫폼인 북마이쇼는 음악, 코미디, 연극 공연 등 다수의 행사 포맷을 제공한다”며 “전체 레퍼토리는 라이브 이벤트와 사전 녹화 이벤트 형태로 온라인 제공된다”고 밝혔다. 그는 “선번 홈 페스티벌(Sunburn Home Festival), 람보 서커스(Rambo Circus) 및 윌리 고메즈(Willie Gomez), 더 버클리스(The Buckleys), 테일러 카스트로(Taylor Castro)등 국제적 아티스트 공연 등이 브라이트코브로 구동되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북마이쇼 온라인(BookMyShow Online)에서 호스팅됐다”고 말했다.

그는 “브라이트코브의 최신 기능인 클라우드 플레이아웃을 통해 프로그래밍에 유연성을 더할 수 있었고 점증하는 비디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엔드 투 엔드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나미타 달란(Namita Dhallan) 브라이트코브 최고제품책임자는 “브라이트코브는 창사 이래 비디오 혁신을 최고 우선 순위로 추구해 왔으며 클라우드 플레이아웃은 고객이 비디오를 통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과 도구를 제공하고자 하는 회사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밝혔다. 그는 “클라우드 플레이아웃은 우리 플랫폼의 차세대 혁신”이라며 “이는 고객이 단일한 솔루션 안에서 콘텐츠 관리와 재생을 효율화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제3자 앱을 사용하는 추가적 비용과 보안 위험을 덜어주는 동시에 일정에 맞춰 전 세계 시청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브라이트코브는 전 세계 3300여 고객사에 산업 판도를 바꾸는 동영상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