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스타트업·소셜벤처·협동조합·광고기획사 등 다양한 분야 펀딩 성공 주도
상태바
와디즈, 스타트업·소셜벤처·협동조합·광고기획사 등 다양한 분야 펀딩 성공 주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드펀딩법안이 국회 정무위에서 통과됐다. 약 2년간 처리되지 않았던 법안이 우여곡절을 겪으며 통과됨에 따라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기대했던 창조경제 생태계가 확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각에서는 투자자 보호와 아직 마련되지 않은 법적 규제들 때문에 크라우드펀딩 활성화가 쉽지 않을 것으로 이야기하지만 사실 크라우드펀딩 생태계는 업계의 많은 노력으로 탄탄한 기반을 이미 마련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펀딩 포털 와디즈는 스타트업과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개인 등 다양한 주체들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계속해서 만들어가고 있다.

와디즈는 지난 1월부터 리니어블, 헬로긱스와 같은 유망 스타트업들의 펀딩 성공을 꾸준히 이어왔다. 또한 4월에도 SW융합교육 키트 제조사 앱트로닉스와 헬스케어 스타트업 제노플랜의 펀딩성공을 달성시켰다.

펀딩 종료를 하루 앞둔 상황에서 양사가 기록한 펀딩액만해도 약 6000만원에 가깝다. 이렇게 지속적인 스타트업들의 펀딩 성공은 국내 플랫폼에서도 해외 못지않게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해냈다는 점에서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라 볼 수 있다고 와디즈는 전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