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이번 설 연휴는 랜선과학관에서!"
상태바
국립중앙과학관, "이번 설 연휴는 랜선과학관에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2.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이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가족들을 위해 온라인 과학문화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온라인 전시는 집에서도 관람할 수 있는 가상현실(VR)과 과학문화 공연 및 다양한 체험, 행사 등을 마련한다.

 

온라인 VR 전시관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관람이 어려웠던 전국 국립과학관의 기획 전시와, 현재 진행 중이거나 개관 예정인 특별전 총 7개를 생생히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가상현실(VR) 특별전시 투어가 진행된다.

이와 연계해 진행되는 ‘포스터 따라하기 챌린지’, ‘SNS 관람후기 이벤트’에서는 오큘러스 VR헤드셋, 꿈돌이 팬 상품(굿즈), 5대 국립과학관 팬 상품(굿즈) 등의 풍성한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설 명절 전통놀이 속 과학 원리를 탐구해보는 ‘연 만들기 온라인 체험’은 과학관TV 유튜브 채널의 연 만들기 영상을 보며 가족들이 함께 연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과학버라이어티 가족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 - 내말좀 들어보Show”에서는 전기, 뉴턴의 운동법칙 등의 과학 원리와 과학자들의 이야기를 쉬운 설명과 재미있는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유국희 관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가족들이 온라인을 통해 쉽게 과학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국민 모두가 아쉽지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정에서라도 뜻깊은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