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여드름흉터자국없애는법, 한의원을 통한 ‘동시 치료 및 피부관리’ 화제
상태바
여드름·여드름흉터자국없애는법, 한의원을 통한 ‘동시 치료 및 피부관리’ 화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5.0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10월에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 한규미(29)씨는 5년 전부터 생긴 이마의 하얀 좁쌀여드름은 물론 최근 볼에 올라온 울긋불긋한 여드름으로 걱정이 많다. 특히 손톱으로 잡아 뜯는 습관 때문에 민낯으로 거울을 볼 때마다 여드름자국과 흉터로 인한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더욱이 민감한 피부로 인해 레이저, 프락셀과 같은 피부과 치료는 맞지 않아 여드름스킨로션 및 화장품부터 여드름흉터재생크림까지 사용하는 등 전전긍긍하다가 여드름한의원을 추천 받아 내원하였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과 ‘흉터’를 없애기 위해 여드름치료 한의원을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레이저시술에 비해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긍정적인 여드름흉터치료후기를 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및 여드름흉터 치료 시에는 본인의 여드름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여 필요로 하는 치료를 받음과 동시에 재발을 막고 개선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피부관리법을 병행하여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한씨처럼 피부재생력이 저하될 때 생기는 성인여드름의 경우, 관리에 소홀하거나 치료 시기를 놓치면 피부에 여드름자국과 흉터를 남길 수 있어 세심한 관리 및 시기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한방에서는 탁한 열기를 내리고 정제된 독소를 배출해주는 탕약처방은 물론 특수한 재생침 시술과 여드름 피부관리법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몸 속에서 올라오는 여드름 원인을 제거하는 동시에 외적으로도 빠른 시일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여드름한의원 명옥헌한의원 김진형 원장

재생침 시술과 피부관리 병행

여드름한의원 명옥헌한의원 김진형 원장은 “재생침 시술시 이미 임상적으로 여드름 효과가 뛰어나다고 입증된 피부관리(한방필링, 뉴약초침, 가시테라피, 연예인필 등)를 병행하면 본인이 흡족할만한 피부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여드름흉터인 경우에는 단 한 번의 시술 관리만으로는 완벽하게 재생되는 것은 어렵지만 5회 이상의 시술을 통해 증상이 천천히 완화되면서 조금씩 새살이 차오르는 것을 본인이 느낄 수 있게 된다”고 조언했다.

숙련된 의료진에게 개별 맞춤 시술

병의원을 선택할 때는 풍부한 여드름 치료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곳을 선택하여 환자 개개인의 상황에 맞춰 시술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 같은 여드름이라 하여도 여드름의 형태와 피부타입, 피부재생력에 따라 여드름을 치료하는 과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체질개선을 통한 여드름의 근본원인 제거

일반인들이 여드름치료를 망설이는 이유가 비싼 비용의 부담 때문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평소 여드름예방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여드름은 스트레스, 생활습관, 음주, 흡연, 체질, 건강상태 등으로 증상이 더 악화되는 양상을 보일 수 있다. 특히 한의학적으로 여드름은 오장육부의 문제이므로 음식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특히 소화기의 장애, 생리불순, 생리통 등과 연관이 되어 나타나는 여드름이라면 내부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 약재나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충분한 수면, 질 좋은 건강 음식을 섭취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하루 2L의 물을 섭취하여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채식위주의 식사가 적합하다. 보리, 좁쌀, 녹두, 시금치, 오이, 가지, 연뿌리, 죽순, 수박, 복숭아, 자두, 파인애플 등을 많이 섭취하고, 기름진 음식과 육류의 내장 류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