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 참여 주기 모집
상태바
TIPA,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 참여 주기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성장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업력 7년 이하, 전년도 매출액이 20억 원 미만인 창업기업 중 과제별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디딤돌(첫걸음) 과제 및 전략형(4IR・소부장) 과제 등 2개의 내역사업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을 신청하는 중소기업의 행정 부담을 대폭 완화하기 위해 신청서류 간소화, 비대면 원스톱 평가 최초 도입 등 평가의 효율성・공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R&D 사업 신청 시 제출하는 비목별 소요명세서의 경우 기존의 집행 상세(예정)내역까지 작성하던 방식을 인건비, 시설・장비비 등 비목별 총액만 작성하도록 변경하는 등 기업의 신청 부담을 개선했다.

특히 기존의 선정평가 방식인 단계별 평가 (2단계(서면+대면평가))에서 제출된 서류에 대한 서면(온라인) 검토 후 필요한 정보에 대해 비대면으로 발표를 진행하는 원스톱 평가(1단계)로 개선한다.

신청기업은 단계별 서류제출의 부담이 줄고 단계별 결과를 기다릴 필요 없이 한 번에 평가를 받아 편리해지며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비대면방식 평가를 통해 예년 대비 빠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스톱 평가 방식은 초기 창업기업의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디딤돌과제(첫걸음)에 우선 도입되며 추후 수요에 따라 세부과제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25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