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 "경기불황에도 안정적이고 수익성 좋은 만화카페가 뜬다"
상태바
2021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 "경기불황에도 안정적이고 수익성 좋은 만화카페가 뜬다"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2.0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팬데믹 시대가 도래한 후, 계속되는 경기불황이 좀처럼 해소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 및 자영업자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꾸준하게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경기불황에도 안정성과 수익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만화카페 벌툰이 2021 창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벌툰은 계절에 상관없이 실내에서 다양한 놀거리와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SNS와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이색 카페이다. 

벌툰의 인기 비결 중 하나는 바로 저렴한 가격이다. 일반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는 것보다 더 저렴한 2,400원이라는 가격에 한 시간 동안 다채로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흔한 북카페가 아닌 맛있는 먹거리와 복고풍 오락실, 보드게임 등 즐길 거리도 풍부하다. 벌집소굴방에서는 좋아하는 만화책을 보며 느긋하게 마사지를 받고 쉴 수도 있다. 이러한 벌툰만의 특색있는 서비스가 계속해서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며,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추운 겨울에도 코로나19 걱정 없이 친구 또는 연인들과 실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으로 SNS와 인플루언서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후기들이 쏟아지고 있다. 한 이용객은 “벌툰에 가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게 되는데 가격이 비싸지 않아 더 자주 가게 된다.”며 후기를 전했다. 

시설업이라는 특징으로 일반 요식업 및 카페 창업보다 순수익이 높은 벌툰은, 노동 강도가 낮고 시간당 요금으로 더욱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요즘 같은 경기불황에 큰 이점을 가진다.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기에 매출 하락 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 역시 큰 장점이다. 

때문에 2021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벌툰이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2월 창업 혜택을 공개해 다시금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벌툰은 2월 창업 혜택으로 가맹비 1,000만원과 교육비 200만원, 물류보증금 300만원을 포함해 총 1,500만원 상당의 가맹개설비를 지원하고 나섰다. 뿐만 아니라 도서도난방지스티커, 출입문 전자식 도서도난 방지기, 최신 스마트 포스기기 지원과 함께 도서 검색 프로그램을 위한 노트북과 벌툰 소굴방 게임기 2개 등 창업에 필요한 설비 및 장비도 제공받을 수 있다. 

추가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흐름에 발맞춰 무인 키오스크 세트를 지원한다. 업계 내 최초 비대면 주문시스템을 구축해 90평 이상 계약할 경우 키오스크 1대를 추가로 지원하며, 인건비 절감 효과와 함께 보다 쉽고 편리한 매출 자동정산, 메뉴 수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지나칠 수 없는 2월 한정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다. 벌툰은 2월 한 달 동안 한정적으로 넷플릭스 영화관 10관 무상시공과 2,500만원 상당의 신상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비용 면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런칭한 고급스러운 유럽풍 ‘파리지앵’ 컨셉의 신상 인테리어는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설계하며 공사 현황에 대한 내용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23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를 보유한 ‘벌툰’은 전국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업 제한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업종 특성의 장점까지 더해져 앞으로도 꾸준히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서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