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매체 시대,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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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매체 시대,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2.08 15: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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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8.~22. 수강생 48명 모집, 3. 8. 교육 시작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와 함께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들이 누리소통망(SNS) 등 디지털 매체에 부합하는 광고를 제작하고 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올해도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에 처음 시작한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 사업’은 광고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교육생들의 독자적인 광고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르고, 교육 수료 후 창업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교육과정이다.

전문가 상담과정 신설, 광고주와 연계한 광고 제작 공모전 개최 등 창업 지원 강화

올해는 교육생들의 창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선배들의 창업 성공 비결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전문가 상담(멘토링) 과정을 신설하고 창업 관련 강의 시간을 확대했다. 아울러 광고 제작 역량 강화 등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광고 촬영 및 편집 등 실습 시간도 늘렸다.

광고 수주와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생들과 저예산 광고주들을 잇는 사업도 추진한다.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제 광고주와 연계한 광고 제작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 작품은 향후 1년간 해당 광고주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료생들은 광고 제작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저예산 광고주들은 양질의 광고 콘텐츠로 사업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소상공인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제작 지원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코바코의 마케팅 자문 상담을 활용해 광고주와 수료생들을 연계하는 등 교육생들이 실제 광고콘텐츠를 제작할 기회를 얻고 창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

문체부와 코바코는 마스크 착용,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실습이 많은 교육과정의 특성을 고려해 대면 교육을 기본으로 운영하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비대면 교육도 할 수 있는 교육과정별 대응 방안을 마련해 지연 없이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교육과정은 지난해(1, 2기)에 이어 총 2회(3, 4기) 운영되며, 2월 8일(월)부터 22일(월)까지 3기 수강생 48명을 모집한다. 3기 교육은 3월 초부터 6월 중순까지 진행되고, 4기 교육은 7월에 수강생을 모집해 8월에 개강할 계획이다. 자세한 수강 신청방법 등은 코바코 광고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교육이 역량 있는 1인 광고창작자들을 많이 배출하고, 양질의 광고콘텐츠 제작과 창업 활성화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예비 광고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나아가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가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마케팅에 활발히 참여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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