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역균형 뉴딜 분야 투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정부, 지역균형 뉴딜 분야 투자설명회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금융위원회, 기획재정부는 대구광역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와 공동으로 8일 지역균형 뉴딜 분야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에서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 펀드 투자설명회 일환으로 코로나19 방역조치를 위해 현장 참석자는 50명 이내로 제한하고, 나머지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참여한 4개 지자체가 금융업계와 산업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지자체의 뉴딜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진다. 

대구는 대구시에서 한국서부발전과 추진하고 있는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계획과 전기화물차 생태계 구축 사업(제이제이모터스)에 대해 설명한다.

충북은 충북도에서 지역특화산업과 에너지 중점산업을 연계한 충북 에너지융복합단지 조성계획에 대해 발표한다.

충남은 석탄발전소 폐기물을 활용한 친환경 산업소재 국산화 사업(한국서부발전), 수전해 그린수소 단지 조성(에이치쓰리코리아),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한울컨소시엄/현대건설)에 대해 설명한다.

전북은 한국해상풍력에서 전북 서남권 해상풍력 시범사업(400MW)과 명신과 에디슨모터스에서 전기차 사업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자체와 산업계 관계자들의 한국판 뉴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실제 투자사례 등도 소개한다. 

행안부는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은 지자체를 대상으로 추가적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역균형 뉴딜 사업에 한국판 뉴딜 펀드가 원활하게 투자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