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대전시, 창업하기 좋은 환경 만든다…1조 뉴딜펀드 조성
상태바
대전시, 창업하기 좋은 환경 만든다…1조 뉴딜펀드 조성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올해 2000억 원 조성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5년간 1조 원 규모의 대전형 뉴딜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대전형 뉴딜펀드는 지역 내 유망창업기업과 벤처기업에 대한 집중 투자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변화하는 산업구조의 대응을 위한 지역거점 신산업 창업의 육성‧성장을 돕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현재 대전시는 국비와 민간자본을 포함한 총 6294억 원 규모의 16개의 펀드를 결성해 투자 중에 있고 그동안 대전지역 136개사에 1402억 원을 투자하여 창업 성장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에 지역 내 신생법인과 벤처기업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지역 내ㆍ외 투자기관의 대전지역 기업투자가 점차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도 뉴딜펀드 조성으로 창업열기가 더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형 뉴딜펀드는 데이터ㆍ네트워크ㆍ인공지능 등 DNA( Data, Network, AI)분야, 반도체ㆍ바이오ㆍ미래차 등 BIC3 분야, 비대면 산업 분야 등 급성장중인 신성장 산업을 집중 지원함으로써, 대전이 과학기술 선도도시로서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고현덕 대전시 일자리경제국장은 “미래 신산업을 이끌어 갈 창업기업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 내 기업들이 기술혁신 경쟁력을 갖추는 데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