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팅 쇼핑 서비스 ‘쇼핑zum’ 오픈…최신 쇼핑 정보 5분이면 확인 가능
상태바
큐레이팅 쇼핑 서비스 ‘쇼핑zum’ 오픈…최신 쇼핑 정보 5분이면 확인 가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3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포털 줌닷컴이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큐레이팅 쇼핑 서비스 ‘쇼핑zum’을 3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쇼핑zum은 바쁜 현대인들이 그날의 쇼핑 트렌드를 짧은 시간 동안 한 번에 훑어 볼 수 있도록 주요 쇼핑몰의 기획전이나 프로모션 등 쇼핑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다.

쇼핑zum에는 국내 주요 대형 쇼핑몰의 쇼핑 정보가 제공되며 각 쇼핑몰의 주요 기획전과 프로모션 상품의 정보가 이미지 형태로 큐레이팅되어 한눈에 볼 수 있다.

▲ 쇼핑zum은 바쁜 현대인들이 그날의 쇼핑 트렌드를 짧은 시간 동안 한 번에 훑어 볼 수 있도록 주요 쇼핑몰의 기획전이나 프로모션 등 쇼핑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다.

아울러 줌닷컴 메인 화면에서는 ▲쇼핑몰 핫 아이템 및 ▲오늘의 키워드 쇼핑 정보가 제공돼 바쁜 쇼핑족들이 간편하게 트렌드에 맞춘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쇼핑몰 핫 아이템’에서는 주요 대형 쇼핑몰 바로가기 아이콘과 함께 각 쇼핑몰에서 추천하는 매력적인 상품을 보여준다. 또한 ‘오늘의 키워드 쇼핑 정보’에서는 삼둥이 어묵먹방, 벚꽃 축제 등 매일 인터넷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와 관련된 상품의 정보를 모아서 보여준다.

따라서 새롭게 오픈한 줌닷컴 쇼핑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날의 쇼핑 트렌드와 주요 쇼핑 행사 등 쇼핑 정보를 짧은 시간 안에 파악할 수 있어 직장인 등 바쁜 일상에 쫓겨 쇼핑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쇼핑족에게 유용한 쇼핑 정보 탐색 창구가 될 것으로 줌닷컴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 줌인터넷은 ‘착한 쇼핑’과 ‘편리한 쇼핑’을 화두로 내세우고 본격적인 쇼핑 사업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쇼핑 사업 강화는 사용자에게 엄선된 착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쇼핑몰 사업자에게는 양질의 정보를 통한 진성 구매자를 연결해준다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

이 같은 전략의 첫 시작으로 이스트소프트는 올해 4월 ‘어제와 비교해 가격이 가장 저렴해진 상품’들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쇼핑 정보 앱 '훅'을 출시하며 좋은 시장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근혁 이스트소프트 쇼핑사업부문 부문장은 “이번에 공개한 쇼핑zum은 쇼핑 정보 과잉 시대에 5분 정도만 투자해도 그날의 주요 쇼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큐레이팅 서비스”라며 “각종 쇼핑몰의 다양한 쇼핑 정보를 엄선하여 쇼핑족들에게 더욱 유용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