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푸드 AI 결제 솔루션 '스마트 아이즈' 출시
상태바
화웨이, 푸드 AI 결제 솔루션 '스마트 아이즈' 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2.04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가 프랑스의 푸드 서비스 기업 소덱소(Sodexo)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결제 솔루션인 '스마트 아이즈(Smart Eyes)'를 출시했다.

이번 솔루션으로 화웨이는 카페테리아형 구내 식당을 이용할 때 결제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던 불편이 사라질 것으로 전망한다. 화웨이가 선보인 푸드 AI 솔루션은 그릇에 담긴 음식을 이미지 형태로 식별해 음식 가격과 영양소, 칼로리 확인부터 결제까지 3초면 끝난다.

스마트 아이즈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개인은 원하는 음식을 고른 뒤 식판을 스마트 아이즈 위에 올리면 AI가 각 접시에 담긴 음식을 식별해 전체 가격을 POS(포스) 화면에 띄운다. 개인은 가격을 확인한 후 스마트폰, 카드, 현금 등을 통해 결제하면 된다.

스마트 아이즈는 화웨이 어센드 910(Ascend 910) 칩셋이 탑재된 아틀라스 800(Atlas 800) AI 서버의 딥러닝 시스템이 적용돼 개별 접시에 담긴 음식 가격과 영양소, 칼로리 등의 정보를 0.3초만에 식별한다. 계산대에서는 손님 식판에 담긴 음식을 포스(POS)에 하나씩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또, 스마트 아이즈는 식별된 음식 이미지를 자동으로 클라우드 상의 AI 학습 플랫폼으로 전송한다. AI 플랫폼은 축적되는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학습해 음식을 인식하는 정확도를 정교화 한다.

화웨이 관계자는 “식당은 스마트 아이즈로 더 많은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 매출을 높일 수 있다. 개인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