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크래프터스,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블록크래프터스,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가 국내 4차 산업 스타트업의 글로벌 엑설러레이팅을 위한 프로그램인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3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3기는 블록체인 기술 및 4차 산업 융합 분야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핀테크, 콘텐츠, B2C 소비재 등 총 세 가지다.

다음 달 초 참가기업 모집이 확정된 후 6월까지 총 20주간 진행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라 사업 검증 프로그램 또는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맞춤화한다.

초기 투자, 투자자 네트워킹, 시설, 홍보 지원 등도 이뤄진다. 최소 3000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블록크래프터스가 직접 투자를 포함해 국내외 멘토링 및 네트워킹,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후속 투자·유치할 계획이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2개 유망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등의 성과를 얻었다.

참가 신청 기간은 2월 2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챌린지 엑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수용 블록크래프터스 공동대표는 “코로나19로 급격하게 변화할 글로벌 경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혁신의 선봉에 설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이 원활해야 한다”라며 “올해부터는 정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보다 고도화하여 국내 초기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