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ovin, 모바일 앱 측정 선두 기업 ‘Adjust’ 인수 “글로벌 테크놀로지 플랫폼 저변 확대”
상태바
AppLovin, 모바일 앱 측정 선두 기업 ‘Adjust’ 인수 “글로벌 테크놀로지 플랫폼 저변 확대”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2.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just 인수로 어트리뷰션 및 앱 분석 제품군 혁신 가속화
개발자를 위한 더 많은 기회 창출하기 위해 Adjust Growth Scholarship(Adjust 성장 장학금) 마련할 계획

개발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강력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테크놀로지 플랫폼 AppLovin(앱러빈)이 글로벌 모바일 앱 측정 및 마케팅 선두기업인 Adjust(애드저스트)를 인수하는 최종합의서를 체결했다.

Adjust는 자사 브랜드와 기업문화를 그대로 유지하고 독자적인 기업으로 운영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개별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양 사는 조만간 인수 승인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이번 인수 발표는 AppLovin이 번성하는 모바일 앱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미션을 이행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다. 3년간 AppLovin은 개발자가 수익을 증대하고 수익화 관리에 들이는 시간을 큰 폭으로 줄이는 것은 물론 사용자 경험을 보호하기 위해 MAX와 SafeDK 등 관련 솔루션을 인수하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앱 마케팅 기업 중 하나인 AppLovin은 Adjust의 심도 깊은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성공리에 구축해온 어트리뷰션(attribution, 광고성과 측정 기준)과 앱 분석 제품군의 혁신을 가속한다.

2012년 설립된 Adjust의 마케팅 플랫폼은 모바일 개발자들이 사용자 여정을 더욱 명확히 이해하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마케터들이 측정, 어트리뷰션 및 허위 트래픽 방지 솔루션을 통해 더욱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일조했다. Adjust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라쿠텐(Rakuten) 및 텐센트(Tencent)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한 5만개 이상의 앱이 마케팅을 더 간편하고 더 스마트하며,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Adjust는 전 세계 5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6개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다.

AppLovin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아담 포로기(Adam Foroughi)는 “AppLovin은 수년간 Adjust팀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이번 발표로 우리가 한 팀이 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어트리뷰션 및 앱 분석 영역에 대한 Adjust의 제품 우선 접근방식은 AppLovin이 걸어온 길과 유사하며 결이 같은 목표와 문화에서 탁월한 조합이 만들어졌다. AppLovin은 Adjust와 함께 모바일 앱 개발자들의 성장을 위해 마케팅 툴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just 공동 설립자 겸 CEO인 크리스찬 헨쉘(Christian Henschel)은 “Adjust는 지금까지 고객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왔다. 현재 나타나고 있는 변화가 자사의 기술과 노력을 반증한다. Applovin과의 협력은 자사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고 향후 앱 경제를 번성해 가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Applovin과 Adjust는 새로운 개발자들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고자 Adjust Growth Scholarship(Adjust 성장 장학금)을 마련할 계획이다. 양 사는 앱 개발자들이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영위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자원을 조달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 모바일 앱 생태계 또한 계속해 성장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모바일 개발자들에게 어트리뷰션과 앱 분석 툴, 마케팅, 수익화 그리고 제품 컨설팅 및 펀딩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며 Adjust Growth Scholarship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just 공동 설립자 겸 CTO(최고기술책임자)인 폴 뮬러(Paul Müller)는 “Adjust의 목표 중 하나가 앱 마케터들에게 세계 최초의 종합 올인원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었다. Applovin과 협력함으로써 비전을 현실화하고 모든 앱 마케터의 성장을 앞당기는 새로운 제품군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내용은 AppLovin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ppLovin은 펜윅앤웨스트 LLP(Fenwick & West LLP)를 법률 자문사로 위촉했으며 씨티(Citi) 그룹이 AppLovin의 전담 재무 자문사를 맡았다. Adjust는 노어(Noerr)와 폴, 바이스, 리프킨드, 와튼 & 개리슨 LLP(Paul, Weiss, Rifkind, Wharton & Garrison LLP)를 전담 법률 자문사로 위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