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해양안전 교육 영상 12편 선봬
상태바
해경, 해양안전 교육 영상 12편 선봬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특성에 맞는   해양안전 교육 영상 12편을 해양경찰청 누리집을 통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 해양안전 교육 영상은 아이들의 흥미유발과 교육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방송공사(KBS)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인‘위키와 위기탈출’과 함께 바다에서 지켜야 할 안전 정보와 선박 이용 시 안전수칙을 만화 영화로 제작했다.

청소년 및 성인 대상 교육 영상은 일방적인 정보전달 형식에서 탈피해 자연스러운 이야기 속에 안전 교훈을 담은 인터넷 영상(웹드라마)으로 만들었다.

해양안전 만화영화 [사진=해양경찰청]
해양안전 만화영화 [사진=해양경찰청]

어릴 적 바다에서 일어난 사고를 경험한 소녀가 정신적 외상을 극복하는 과정을 생존수영, 수상레저, 물놀이, 갯벌·갯바위·방파제, 선박 안전과 바다 환경보호 등 국민이 꼭 알아야 하는 해양 안전 정보와 함께 6편의 영상에 담았다.

이외에도 장애인 등 안전 취약계층과 보호자를 위해 수화와 한글 자막을 추가하고 생존수영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생존수영 교육영상도 볼 수 있다.

특히 심리학‧아동안전‧장애아동‧생존수영 등 분야별 전문가의 제작 과정을 거친 영상은 영어 자막과 교육 교재가 완성되면, 교육부․보건복지부‧행정안전부 등 국민 안전교육을 담당하는 유관기관과 공유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매년 약 123명이 바다에서 소중한 생명을 잃는다”라며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수요자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이번 교육 영상이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