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설 명절 계기 유원시설 현장 방문
상태바
문체부, 설 명절 계기 유원시설 현장 방문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2.0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부 제2차관, ‘롯데월드’ 방역 상황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김정배 제2차관은 설 명절을 계기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놀이공원’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원시설 현장을 살폈다.

김정배 차관은 2월 14일(일)까지 연장된 방역 조치에 따라, 출입 시 마스크 착용, 발열 확인 및 출입명부 작성, 주기적 예방수칙 안내 등 유원시설의 방역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특히 유원시설은 거리두기 2단계(수도권 2.5단계)에 따라 수용가능인원의 1/3(수도권의 경우 1/3 제한 및 밤 9시 이후 운영 중단)로 입장인원을 제한해 운영하고 있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유례없는 경영난 심화, 고용 유지 악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김 차관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원시설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유원시설업계에서는 특별고용지원업종 신규 지정, 유원시설 안전검사 수수료 100% 지원, 재산세, 교통유발부담금 등 세제 감면, 방역비용 지원, 유원시설 소비할인권 규모 확대 등 업계 피해 회복을 지원하는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 차관은 “정부의 방역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고 있는 유업시설 업계에 감사드린다. 설 명절을 계기로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유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철저하게 방역조치를 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며, “고용 유지를 위해 유원시설이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추가 지정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겠다. 또한 그간의 집합제한으로 인한 피해를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코로나 이후 국내 관광수요의 폭발적 증가에 대비한 관광 활성화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