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보안 솔루션 제공한다"
상태바
파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보안 솔루션 제공한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2.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수는 재택근무 분야 공급 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안전하고 효율적인 비대면 보안 및 협업을 위한 솔루션들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이 비대면 서비스 및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기업당 최대 4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수는 2월 중순부터 비대면 바우처 지원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수요 기업을 모집하며, 선정된 중소기업들은 파수의 핵심 솔루션인 PC 문서보안, 문서 관리, 외부 협업 솔루션을 비용 부담 없이 구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PC 문서보안 솔루션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 포 노드(Fasoo Enterprise DRM for Node)’는 회사 내·외부에서 업무 PC로 작업하는 문서들을 자동 암호화하고, 열람, 편집, 인쇄, 화면 캡처 등 문서 사용 권한을 통제한다. 또한, 모든 문서 사용 내용을 추적할 수 있어, 정보 유출 시 사후 추적이 가능하다.

문서 관리 솔루션 ‘랩소디(Wrapsody)’는 문서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문서의 위치에 상관없이 최종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해 문서 내용을 항상 최신으로 업데이트한다. 문서의 사용 이력, 연관 관계, 유통 경로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문서 생성 시점부터 버전 별로 서버에 자동 백업해 랜섬웨어에도 대응할 수 있다.

외부 협업 솔루션 ‘랩소디 에코(Wrapsody eCo)’는 문서 공유, 협업, 관리, 보안, 화상 회의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이메일, FTP(File transfer protocol) 등 여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하지 않아도 문서 공유 및 최신 버전 확인이 가능해 생산적으로 협업할 수 있다. 특히 PC, 메일 서버 또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보관할 때도 보안을 지원해 안전하게 외부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파수 조규곤 대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보안의 경계선이 무너지면서, 데이터 자체에 대한 보안과 효율적인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이 많다. 이번 바우처 사업을 통해 각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및 협업 솔루션을 비용 부담 없이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