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1년 울산청년 시이오 육성사업’ 예비창업자 모집
상태바
울산시, ‘2021년 울산청년 시이오 육성사업’ 예비창업자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창업을 꿈꾸는 지역 청년들의 성공을 지원하는 ‘2021년 울산청년 시이오(CEO) 육성사업’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는 오는 18일까지 신청을 받아 총 4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 2차 사업계획서 제출 및 교육, 3차 면접 심사의 단계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3월 15일 협약을 시작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사업 참여 자격은 만 18세~39세 이하로 수료일까지 울산시에 사업자등록 및 이전 예정인 자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고, 창업의지가 강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울산청년 시이오(CEO) 육성사업은 전담 매니저를 통한 전문 보육을 통해 맞춤형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창업 초기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비롯해 창업에 필요한 사무공간 제공 및 창업 활동비 등이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라 네이버쇼핑 플랫폼 ‘울산상회’를 통해 온라인 판로개척 및 입점 수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화폐 ‘울산페이’와 연동된 온라인 몰 ‘울산몰’로의 입점연계 등 판로를 다각화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해당 사업을 통해 육성된 창업자들의 성장기반 조성 및 일자리창출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인 톡톡스트리트와 제조업 창업공간인 톡톡팩토리를 창업 단계별로 연계 지원한다.

참여 희망자는 청년창업센터 누리집 및 울산경제진흥원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