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강의 콘텐츠 레이블, 음악 전문교육 플랫폼 클레슨과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강의 콘텐츠 레이블, 음악 전문교육 플랫폼 클레슨과 파트너십 체결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강의 콘텐츠 통합 서비스 플랫폼 레이블(LABEL)이 음악 전문교육 플랫폼인 클레슨(Clesso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레이블은 강의 콘텐츠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질 높은 강의 컨텐츠를 유도하고 블록체인 스마트컨트랙트를 활용한 투명한 정산 시스템으로 콘텐츠 창작자, 투자자, 유통사, 소비자가 모여 공생할 수 있는 공간을 창출한다.

레이블과 파트너십을 맺은 클레슨은 대한민국 대표 음악교육 기업으로 국내 200명 이상의 전문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영국 대학 강사진과 미국, 영국, 독일, 캐나다, 일본, 호주 등 다국가의 아티스트, 프로듀서들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E&M(Entertainment&Media) 분야 글로벌 MOOC 서비스 ‘OPENTRACK’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레이블은 다양한 아티스트와 강사진 그리고 유명 프로듀서 등의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를 유치할 수 있게 됐다. 

또 OPENTRACK의 기존 강의 콘텐츠는 유저가 LABEL 플랫폼에서 투자할 수 있게 된다. 레이블은 블록체인 스마트컨트랙트를 활용해 유저가 투명하고 합리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레이블 김형준 최고운영책임자는 “양질의 음악 교육을 제공하는 클레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최고 수준의 강의를 제공하고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클레슨과 함께 국내뿐 아니라 해외 E&M 창작자와 소비자의 원활한 소통을 이끌고 블록체인 기반의 강의 콘텐츠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