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서울시 복지시설에 10억원 상당 SW 무상 기부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서울시 복지시설에 10억원 상당 SW 무상 기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가 서울시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 등에 10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무상 기증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서울특별시와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정보기술(IT)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민관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정보기술에 소외돼 있는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진행됐으며 이스트소프트가 무료 컴퓨터 교실, 노인복지관 등 서울시 소재 6800여개의 복지시설에 자사의 유틸리티, 보안 소프트웨어 3만개를 무상 기부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 이스트소프트는 서울특별시와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정보기술(IT)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민관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이스트소프트 영업본부 윤태덕 본부장은 “이스트소프트가 가진 정보기술 재능을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든 분들이 정보기술의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관련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꾸준한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세대 및 소득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사회복지기관 등 비영리 단체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를 무상 기부하는 재능나눔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재능나눔 신청은 ‘이스트소프트 재능나눔 프로젝트 페이지(www.estsoft.co.kr/project/Nanum.aspx)’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사유와 사회복지기관 고유번호증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