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전국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상태바
소방청, 전국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은 27일 14시 30분부터 시·도 소방본부장과 본청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는 전국 소방지휘관 영상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대응 강화와 주택화재 사망자 저감 대책 등에 대해 논의하고, 각 시·도 소방본부에서 우수 시책 사례를 발표한다.

주택화재 사망자 저감 대책으로 다세대 주택 등을 특정소방대상물에 포함, 건물구조‧피난특성 등을 고려한 공동주택 화재 안전기준 마련, 취약계층에 대한 기초소방시설(소화기, 화재경보기) 100% 보급 및 주택안전강화 2580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지원과 대응 강화를 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접종지원 방안, 소방공무원 감염방지를 위한 복무관리 지침 등을 논의한다.

이어 인천소방본부의 심신 휴 센터 운영, 충남소방본부의 4만 5000원의 안심-화목보일러 간이스프링클러 설치지원, 경남소방본부의 복권기금 활용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 추진 등 각 시·도 소방본부의 우수 시책 발표와 건의사항에 대한 토론도 이어질 계획이다.

신열우 소방청장은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서 주택기초소방시설 보급에 힘써줄 것을 강조하고 코로나19 대응으로 장기간 고생하는 일선 현장의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코로나19 복무지침 준수 등 공직기강 확립도 당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