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2020년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우수기업 사례집' 발간
상태바
TIPA, '2020년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우수기업 사례집' 발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중소기업 R&D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50개 기업의 생생한 성장과정을 담은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중소기업 사전 설문조사, 대표이사 인터뷰 등을 추진하고, 사례집에는 회사 및 기술개발 제품 소개, 기업 성장과정 및 성공요인, 사업화 성과 등 기업의 성장스토리를 비롯한 기업 현장사진까지 수록하여 생생함을 더했다고 TIPA측은 설명했다.

이번 우수사례로 선정된 50개 기업은 세계시장 선도, 고도화‧원가절감, 국산화‧수입대체 등의 기술적 우수성을 갖춘 중소기업 및 친환경 기술, 정보통신 기술융합, K-의료산업‧비대면 등 미래유망 기술을 개발하는 중소기업이다.

특히 화인은 기존 협력하던 고객사의 경쟁력 하락으로 관련 사업 부문의 존폐 기로에서 중소기업 R&D지원사업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짧은 기간에 회사를 안정화하고 30억원 매출증대라는 긍정적 효과를 이끌어냈다.

디알젬은 중소기업 R&D지원사업을 통해 2012년 당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모바일 DR시스템 개발에 뛰어들었다. 성공적인 개발로 국산화에 성공하여 2015~2016년 터키 보건성 1000만 달러 입찰 수주를 발판으로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2020년도 도미니카공화국, 영국에도 수십억 원 상당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쾌거를 이뤘다.

 '2020년 중소기업 R&D지원사업 우수기업 성장스토리’는 사례집 책자 외에도 E-Book,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하여 TIPA의 SNS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과 웹진, 뉴스레터를 통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대국민 접근성을 높였다.

또 TIPA 기관 대표 홈페이지와 함께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도 우수사례집을 등록해 상시 열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