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국민조사단’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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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국민조사단’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6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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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비대면 서비스를 직접 체험‧평가하고 소비자 보고서(컨슈머 리포트)를 작성하는 국민 모니터링단을 내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니터링단은 자신의 관심도와 전문성을 고려해서 체험‧평가를 희망하는 서비스 상품을 선택하고 해당 서비스 상품에 대한 직접 체험을 통해 서비스의 특장점, 만족도, 가격 적정성, 불편사항 등을 소비자 보고서에 수록하게 된다.

전담기관(창업지흥원)은 체험 평가가 편중되지 않도록 1개 서비스 상품에 중소기업인, 전문가, 전공 대학(원)생 등 인적 구성을 4명 내외로 다양하게 하고 보고서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공급기업과 협력사 등 공급기업 관계자는 모니터링단 신청자격에서 제외할 방침이다.

발간된 소비자 보고서는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우수 서비스 사례에 대해서는 사후 홍보를 통해 전파하고 소비자 입장에서 개선해야 될 사항이나 사업목적에 맞지 않은 서비스 내용에 대해서는 전담기관의 추가 확인을 통해 공급기업이 자체 시정토록 조치할 계획이다.

모니터링단의 활동 지원을 위해 운영기관(이노비즈협회)에서는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원고료 등의 실비를 지원하며 참여 모니터링단 전체를 대상으로 활동 내역을 평가해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기관 표창 수여와 함께 총 2010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도 지급할 예정이다.

국민 모니터링단 신청‧접수는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며 보다 자세한 신청과 접수방법은 ‘케이(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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