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법인명 휴대폰으로도 본인 확인 가능
상태바
이젠 법인명 휴대폰으로도 본인 확인 가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법인 휴대폰을 통한 본인 확인 서비스’ 개시

다음 달부터 KT 고객들은 법인명의 휴대폰으로도 본인 확인을 할 수 있게 된다.

KT는 ‘법인명의 휴대폰을 활용한 본인확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KT는 법인명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27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달 1일부터 KT 법인명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2014년도 국무조정실 규제개혁 신문고의 ‘개선사례 100선’에 선정돼 방송통신위원회와 이동통신사간 협의를 통해 추진됐다. KT는 고객의 불편함을 조기에 해결하고자 이통사 중 가장 먼저 서비스 개선을 진행했다.

그동안 법인명의 휴대폰 이용자들은 개인명의 휴대폰 이용자들과 달리 가입자가 회사명으로 되어있어 휴대폰을 통한 온라인 사이트 가입 등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이에 모바일 전자상거래 등이 활성화된 현재 별도의 개인 휴대폰에 가입하거나 아이핀(i-PIN) 등 다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 개시를 통해 법인명의 휴대폰 이용자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KT 법인명의 휴대폰 이용자들은 서비스 신청·이용동의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 인감증명서,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갖추어 전국 224개 올레 플라자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올레 모바일 법인센터 이용자들은 신분증만 지참하면 된다.

박현진 KT 무선사업담당 상무는 “KT 법인 고객들의 불편함을 빠르게 해소하고자 이통3사 중 가장 빠르게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개인명의 휴대폰 본인 확인과 마찬가지로 피처폰과 스마트폰 이용자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므로 고객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 전했다.

한편 KT는 법인명의 본인확인 프리미엄 서비스도 7월 중 출시할 계획이며 법인명의 본인확인서비스 가입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국 올레플라자 및 올레모바일 고객센터(biz.olleh.com) 그리고 휴대폰에서 1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