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주소와 로봇이 만날 때’…대전시, 주소기반 자율주행 배달로봇 시범운영
상태바
‘도로명주소와 로봇이 만날 때’…대전시, 주소기반 자율주행 배달로봇 시범운영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한국과학기술원과 추진하고 있는 ‘도로명주소기반 자율주행 실증 배달로봇’에 대해 한 달간의 시범운영을 통해 최종검증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최종 검증을 마친 주소기반 자율주행 실증 배달로봇은 지난 2020년 3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주소체계 고도화 및 혁신성장산업 지원’선도지자체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시범운영 모습 [사진=대전시]
시범운영 모습 [사진=대전시]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카이스트 김대영 교수, 심현철 교수팀과 함께 최근 이슈되고 있는 자율주행 배달로봇을 도로명주소와 접목하여 주소기반 신산업 창출 방향성에 대한 연구를 지원한다.

연구내용은 그동안 대학교, 대형 병원 등이 같은 주소를 사용하여 위치 확인이 어려움을 착안, 카이스트 내 도로에 대한 도로명과 개별건물에 대한 도로명주소를 시범적으로 부여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연계 자율주행 배달로봇은 도로명주소체계가 사용된 배달지점를 인식해서 활동하게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ICT 기반인 4차 산업 혁명시대는 ‘주소’의 개념이 사람의 거소나 법인의 소재지에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기계간 위치를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로 주소의 역할이 확대가 예상된다”며 “앞으로 대전시가 선도적으로 대응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행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